베트남 하노이 근교의 볼거리들

베트남 하노이 근교의 볼거리들


흐엉사원 ( Perfume Pagoda )
하노이 근교에서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명소인 흐엉사원은 흐엉딕산에 흩어져있는 13개의 사원을 통틀어 일컫는 말로, 꾸안 암(관세음보살)을 기리기위해 만들었다. 봄이되어 산에 꽃이피면 온 사원마다 꽃향기가 퍼지는데서 이름이 붙여졌다. 하노이에서 남서쪽으로 70km떨어져 있고 하노이에서 버스로 2시간, 다시 미득에서 배로 1시간 이상 간 다음배에서 내려서 또 1시간 30분을 더 가야하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찾아가기는 조금 힘들다고 볼 수 있다.
전통공예마을 ( Traditional Craft Village )
하노이 근교에는 백년이상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마을들이 있다. 15세기부터 도자기를 만들어온 반짱마을부터 다양한 목고예품을 볼 수 있는 동끼마을, 비단물품으로 유명한 반푹마을, 그리고 판화로 유명한 동호마을 등이 있다. 하노이에서 11~15km 정도 떨어져 있어서 대부분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한다.
땀꼭 ( Tam Coc )
10세기경에 베트남 왕조의 수도 역활도 했던 곳으로 육지의 하롱베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동굴 등으로 이어지는 기이한 지형으로 유명하다.
입장료 – 18달러
하롱베이 ( Halong Bay )
베트남 고유의 아름다운을 가장 잘 보여주는 명소 가운데 하나로, 바다위에 떠있는 크로 작은 3천여개의 섬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풍경때문에 영화의 배경이 되기도 합니다. 하롱운”용이 내려오다”라는 뜻으로 외적의 침략으로 괴로워하던 베트나믜 용의 아들이 내려와 적을 무리쳤다는 전설을 품고 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하노이에서 출발하는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가능하며 개별 여행자들은 하롱베이에서 가장 큰 섬인 깟바에서 많이 투숙한다.
최근에는 하롱베이에서 2박 3일 이상 크루즈여행을 하면서 하롱베이의 경치를 감상할 수 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