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로 걱정하시는 분들께

 

베트남 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 걱정하시는 분들께

 
 
안녕하세요 베트남텐프로입니다.
지난 28일부터 몇일에 걸쳐서 예약 캔슬 전화를 무척 많이 받았습니다.
 
시국이 어려운 시기에 여행을 준비하신다는 게 물론 그리 쉽지 않음은 알고 있습니다.
특히 가족이 있으신 회원님들의 경우에는 눈물을 머금고 비행기와 숙박 예약을 캔슬하시고 계신 중이겠지요.
(물론 가족 없는 사람이야 없지만 책임질 가족…. 즉… 마나님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ㅋㅋㅋ)
 
하지만 이번 기회가 정말 어렵사리 얻은 해외여행의 기회라면 다시 한번 돌아보시고 생각해보실 수 있는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아래의 표를 한번 보시고 판단하시지요.
 

원본 발췌 : https://wuhanvirus.kr/

 
신종 코로나와 메르스 그리고 사스를 비교한 표입니다.
 
아직은 발병 초기라고는 하지만 어쨌든 대한민국을 포함한 세계 여러나라들이 세계적인 바이러스성 질병에 대해 어느 정도 메뉴얼이 갖춰졌고
나름대로는 대처를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내 발병 인원은 많지만 감염자 대비 사망자가 많이 나오지 않고 있어서 사망률이 낮다는 것
그리고 발병 초기에 각 나라별로 초동 대처를 잘 해서 중국을 제외한 나라에서는 발병자가 적게 나오고 있다는 것은 괄목할 만한 사항인 것 같습니다.
 
물론 메르스가 무서웠고 꽤 많은 사람이 감염되어 희생자도 많았지만
그 덕에 현 정부도 공공기관도 심지어 사설 기업들까지도 질병 차단을 위해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감염자 동선에 있었다고 영화 상영 중에 셔터 내리는 일까지 하고 있는 실정이니까요)
 
더군다나 베트남은 사회주의 국가 답게 과감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 글은 연합 뉴스 글 발췌입니다.
 
원글좌표 : https://news.v.daum.net/v/20200201203025817

베트남, 신종코로나 확산막으려 모든 중화권행 항공편 ‘중단'(종합)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베트남은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한 “강화 조치”의 일환으로 모든 중화권행 항공노선의 운항을 중단했다.
현지 언론과 외신, 베트남 주재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베트남 민간항공 당국은 성명에서 현지시간으로 이날 낮 1시를 기해 중국과 홍콩, 마카오는 물론 대만 노선을 운항하는 모든 항공편의 운항을 무기한 중단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당국은 또 최근 2주 사이 중국을 방문한 외국인에 대한 관광비자 발급을 중단하기로 했다.
중국과의 국경을 통한 출입국도 철저히 통제하고 있다.
또 다수 현지 대학이 설 연휴 이후 등교 시기를 1주일에서 열흘가량 늦추는 등 긴장의 고삐를 바짝 조였다.
이 같은 강력한 조처는 중국을 방문하지 않은 자국민이 신종코로나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입국한 중국인 및 그의 아들과 접촉한 뒤 처음으로 확진 판정을 받은 직후 이뤄졌다.
베트남에서는 또 현재 신종코로나 의심환자 70명이 격리된 채 정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중국 하이난성 하이커우에 도착한 한 항공기에서 방역 작업 중인 직원들 [신화=연합뉴스]
 
 
2020년 2월 2일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 한번 볼까요?
원글좌표 : https://wuhanvirus.kr/
 
2020.02.02 현재 WTO 집계

 
대한민국은 15명, 베트남은 6명에 1명 회복……. 지표 상으로 어느 나라가 더 위험해 보이시나요?
 
거기에다 중국 본토도 아니고 중국, 홍콩, 마카오에 대만까지 중화권 항공기 모두 막고
중국을 다녀온 사람은 비자까지 다 막아버리는 상황인데, 대한민국과 베트남…. 어디가 더 위험해 보이시나요?
 
모든 판단은 여러분이 하시는 거고 그 책임도 여러분이 지시는 겁니다.
하지만 금번 사태가 메르스 때처럼 허무하게 오래가지는 않을 거라 생각하고
당연히 그러지 않기를 바랍니다.
 
로카르엉아도 꽁형도 2월 5일에 호치민으로 복귀합니다.
꽁형이 가이드 건들이 다 캔슬 됐습니다. ㅋㅋㅋㅋ
그 기간에 오시는 분들은 꽁형이 다 놀아주신다니까 같이 놀아재껴 봅시다~ ㅋㅋ
 
 
베트남텐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