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 월간호치민

2022년 12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 월간호치민
2022년 12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 월간호치민

 

 

2022년 12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 월간호치민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12월의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시작하겠습니다.

 

12월은 조금 이른 시기에 호치민을 방문했습니다. 12월초 오픈 가게들의 소식이 궁금하기도 했거니와 풀빌라 정모가 있어서……

12월 호치민 가라오케 의 가장 큰 이슈는 아마 골든벨 가라오케의 오픈과 VIP 가라오케의 오픈일 겁니다.

그리고 12월 성수기를 맞아 손님들이 얼마나 들어올 것이냐 하는 게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환률을 보니까 1300원 초반대 더군요. (꼭 제가 갔다 오면 내려가요 ㅠㅠ)

 

조만간 1200대로 다시 한번 내려간다고 치면 확실히 여행 오시는 분들의 경비가 늘어나게 될 테니 긍정적인 요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12월 1일에 오픈한 골든벨 가라오케는 넘버3에서 간판만 바꾼 느낌 입니다.

 

인테리어를 하긴 했지만 워낙 넘버3를 오픈하고 얼마 안 되는 시간에 문을 닫았던 거라 손 볼 곳은 거의 없었고 룸 갯수를 늘리는 공사와 소방용 스프링 쿨러 공사를 진행한 것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테이블에 아직 넘버3이라고 써 있습니다. ㅋㅋㅋ)

 

꽁가이들은 예전 넘버3의 아이들이 절반정도 되는 것 같고 (절반은 갤러리로 간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뉴페이스들입니다.

일단 주방 아줌마랑 옆집 누나들은 없다는 게 장점인 듯 합니다.

현재까지는 대략 50~60명 정도 출근을 한다고 하는데 눈에 확 띄는 아이는 4~5명 정도?

동나이에서 첫 출근한 2004년 인형 같은 꽁가이가 아주 귀엽더군요. ㅋㅋㅋㅋ

일명 18세 순이~~ 인형같아요~ 아주아주~ ㅋㅋㅋ

새로 온 마담이 출근 시키는 딱 봐도 한눈에 갓 상경한 것 같은 시골 아이들 중에 진주가 몇명 숨어 있는 듯 보입니다.

화장하는 법 좀 배우고 머리 좀 하면 눈에 띌 것 같은 아이들?

 

일단 짱부장님(지금은 짱사장님인가?) 께서 자신있게 마인드 교육을 약속하셨으니

분위기는 지금 보다 더 좋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오픈 둘째 날 갔었고 그날 하필 포루투칼 전이 있던 날이라 전체 가라오케 예약율도 떨어지고 아이들 출근도 적었던 날이었다지요.

그 다음 날 다녀오신 손님 말씀 으로는 첫번째 초이스에 3분 모두 앉히고 잘 노셨다고 하셨습니다.

 

VIP 는 아직 가보지 못 했지만 약간 로컬 스러운 느낌의 변형 한인 가라오케라고 합니다.

 

착석비는 무조건 100만동(착석만 하는 이쁜 애들을 모으기 위해서?)이고 따블을 뛰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아직은 생소한 시스템이고 익숙하지가 않아서 꽁가이들도 그리고 손님들도 좀 어색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로컬 시스템을 도입하려면 아이들 옷차림도 로컬 스러워야 하는데 아직;;;; 이라는 얘기가;;;;

마담들도 그렇고 꽁가이들도 그렇고 한달쯤은 시스템에 적응을 해서 안정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 때 방문해 보고 후기 작성해 보겠습니다.

 

놀랄만한 소식……. 이번에 일요일에 넘버원을 방문해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쁘니 뉴페이스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더군요. 말 많고 탈 많던 쓰레기 꽁가이들이 다 없어졌어요;;;

제가 3번째 방이었기는 하지만 그 애들이 다 초이스 되었을리는 없고

일요일이라 출근을 안 했나?

하지만 보통 일요일에 출근 하는 아이들이 진성 가게 아이들입니다.

그래서 제가 가라오케에 대해서 평가를 할 때는 일요일 에 방문을 해 보곤 합니다.

근데 이번 일요일에 방문한 넘버원은 지금껏 제가 가졌던 넘버원에 대한 생각을 싹 바꿔줬다고 할까요?

짱부장이 골든벨을 오픈하면서 기존에 넘버3 마담들과 넘버3 꽁가이들이 골든벨로 넘어가고 나머지는 갤러리로 넘어간 이유도 있는 것 같고

갤러리가 오픈하면서 출근비를 막 뿌리고 있으니 병풍들과 주방 아줌마들이 그쪽으로 몰린 감도 있을 것 같습니다.

150명씩 출근을 한다고 하니 그 중에 30~40명은 출근비 보고 오는 쪽수 채우는 아이들 아니겠어요? ㅋㅋㅋㅋ

 

(환실장이 보면 기겁을 하겠지만 어차피 출근비로 애들 출근 시키면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우야둥둥 이제부터 넘버원은 욜로실장의 케어와 수질 향상 때문에 강추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그놈에 개똥 같은 마인드와 손님 가림이 빨리 없어져야 할 건데요;;;;

부디 새로 보이는 뉴페이스들에게 그런 분위기나 생각들이 전염되지 않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오딧세이는 새로운 실장 영입과 마담을 영입하면서 약진 중입니다.

 

이제 슬슬 촌티를 벗어내고 얼굴에 분칠을 시작한 뉴페이스들과 새로 영입한 마담이 부르는 기존 멤버들이 조금씩 자리를 잡는 느낌입니다.

일단 안나가요 애들 중에는 앉힐 애들이 많이 보이고 나가는 아이들도 한둘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촌티 벗어던진 뉴페들 중에 짜오방 볼 때는 눈에 안 띄었는데 앉혀 놓으니 빛을 발하는 숨은 진주들이 있었습니다.

다른 가게에서 옮긴 아이들 중에서도 마인드 좋고 잘 노는 아이들이 있었구요.

보통 꽁가이들이 가게를 옮기게 되면 가게 손님층과 분위기를 보고 계속 출근할 지 말 지 결정하는 기간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안나가요 쪽에 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현재는 기존에 다른 가게에서 나가던 아이들이 안나가요에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그 덕에 안나가요를 꼬셔서 나가셨다고 자랑하시는 분이 나오고 있는 게 사실이지만 뉴페이스들을 봤을 때는 아직까지 그런 도전이 위험한 상황이기는 합니다.

혼자 자도 괜찮다………. 싶을 때만 도전하시길… ㅋㅋㅋ

어느 정도 손님이 있다는 새로운 실장의 영입 소식이 들리는 것으로 봐서 손님이 좀 늘면 확실히 나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상상 가라오케는 이제 확실히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보내드리는 손님들의 평가가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나가요와 안나가요의 비율이 좋다고 합니다.

첫방 짜오방에 들어오는 수량도 50명 이상이고 그 중에 10명 가량이 안나가요라고 합니다.

그 중 2~3명은 못나가요 (아마도 꼬까가 아닐까…..;;; 생김이 매번 안나가요는 아닐 것 같은?ㅋㅋㅋ)

나는 무조건 길게 가야 한다? 하시면 상상 추천드리겠습니다.

 

갤러리는 확실히 대형 가라오케로 자리 매김하는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말에는 100~150명 이상 출근을 하고 있고(한 20~30% 선에서는 출근비 때문에 오는 병풍들일 겁니다)

골프를 치고 바로 오는 손님들을 위해서 샤워실 및 세탁과 건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룸도 대형룸/ 중형룸/ 소형룸 모두 갖추고 있고 이달 안에 14개를 더 오픈해서 총 28개를 운영할 예정이고 올해 말 혹은 1월 초까지는 33개를 모두 오픈할 예정으로 있다고 합니다.

예전 졸리가 한참 잘 나갈 때 150명이 되는 아이들이 절반은 위에서 아래로 그리고 또 나머지 절반은 아래에서 위로 짜오방을 하면서 갔던 적이 있죠?

갤러리도 20개가 넘는 방을 운영하게 되면 어떤 식으로 짜오방을 이어갈 지가 중요한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1번 방부터 20번째까지 순서대로 돌리면 10분씩만 잡아도 마지막 20번째 방에서는 짜오방 시작하고 2시간 가까이 되야 차례가 오기 때문이죠.

(물론 10분만에 짜오방을 마쳐주시는 손님은 아주 드물죠? ㅋㅋㅋㅋ)

그래서 출근한 인원이 어느 정도 채워지면 짜오방을 시작하는 예전 왕과비 시스템을 이어서 사용할 것 같은데 그게 또 이런 저런 문제가 있다보니 호불호가 분명히 나뉠 것 같습니다.

 

아무튼 환실장과 차실장만 해도 현재 방을 채우는데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이니

아이들 출근 하는 건 지속적으로 유지 될 것 같습니다.

넘버원에 욜로실장이 있듯 블링에 박부장이 있고 코코에 조실장이 있듯 갤러리에는 환실장이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골든벨에는 짱부장이 있군요.

 

마지막으로 코코는 여전히 명불허전입니다.

 

현재로서는 가장 탄탄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룸 안에서 분위기 잡는 건 봉선이 같은 아이들이 2~3명 있어서 확실히 잡아주고 수줍음 많은 20살 21살 들이 또 살살 애간장을 녹이기도 하고

큰언니 뻘 정도 되는 아이들이 노는 분위기를 잘 맞춰주니까 연배가 좀 있어도 연배가 좀 낮아도 초이스에 문제가 없는 듯 합니다.

조실장님께서 출근한 아이들 수를 봐서 예약을 빨리 마감하는 것도

방이 터지지 않고 후기가 좋은 이유가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코코 예약을 원하시면 얼른 얼른 예약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현재 호치민 1군에는 

코코, 넘버원, 오딧세이, 상상, 갤러리, 블링블링, 빅뱅, 더킹, 두바이, 롤리팝, 비타민, 오로라, VIP

이렇게 13개의 한인 가라오케 가 있습니다.

 

가게를 하나 하나 짚어가며 설명하고 싶지만 저도 현재는 호치민에 살고 있는 상황이 아닌지라 놀러 가면 가는 가게만 가게 되네요.

그런 거 있죠? 한번 가봤는데 이미지가 안 좋으면 발길이 잘 안 닿게 되는 거………

 

굳이 손님들이 원하시면 부킹을 잡아드리고 후기를 들어보곤 하는데 보통은 제 생각이 맞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여 제가 직접 가보고 경험해 보고 느낀 점들을 적게 되는 것이고 그 생각들을 공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돌아가는 판세나 가게마다 어떤 상황들에 처해 있는 지는 다 듣고 있고 알고 있지만

그런 세세한 것들 하나 하나 끄집어 내서 얘기를 하다 보면 안 좋은 얘기만 적게 될 듯 하여

진짜 여기는 강력히 비추다….. 라고 하는 곳 아니면 비추천은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단, 추천하는 곳 만큼은 믿으셔도 될 겁니다.

제가 제 돈내고 가서 놀고 겪어보고 추천 드리는 것이니까요^^

 

자~ 2022년 12월 추천 가라오케 실장님 연락처 나갑니다.

 

통합 가라오케 예약 – 로카르 : locarjung2 // 086 5699 420

코코 조실장 : kokojjokbas // 090 385 5880
넘버원 욜로실장 : hcmyolo // 089 878 6949
상상 이대표님 : locarjung2 (상상은 로카르 님에게 문의 바랍니다.)
골든벨 짱부장 : no1jjangsaigon // 0352 963 119
갤러리 환실장  : hcmhwan // 070707 8211
오딧세이 김실장 : odyssey1212 // 0344 579 776

 

이상 2022년 12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 월간호치민을 마치겠습니다.

 

witten by 꽁교수 @vn10pro.com

 

 예약문의  

예약문의(숙소,골프.렌터카 등)  : 베트남텐프로 vn10pro
가라오케예약(호치민현지민원)  : 로카르 카카오톡 locarjung2 / 베트남 086 5699 420


  Post Script  

비바투어에서 풀빌라 예약을 시작했습니다.
호치민 풀빌라, 아파트, 골프부킹, 렌터카, 가이드 모두 원스톱으로 가능합니다.

전반적인 여행 스케쥴 문의 및 궁금한 점은 베트남텐프로 공식 카톡(vn10pro)으로
연락주시고 현지 민원 및 가라오케 예약 등은 로카르 카톡(locarjung2)으로 문의 주세요~

내상 없는 호치민 여행을 위하여~ 호치민으로 대동단결~ 단!! 결!!! <(–)
(‘단결~!! ‘은 이제부터 예약자 분들 구독자 확인 구호입니다.)

상담을 하실 때는 일단 티켓팅부터 완료하시고 시작합니다.
단결!!
티켓팅 완료/ X월X일X박일정/ 도착시간 귀국시간/ 연령대 남자 X명/ 예산(넉넉)or예산(빠듯)

라고 연락주시면 문의 사항에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https://vivatourvn.com
https://vivatourv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