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골프장 – 롱탄 CC (호치민 3색 골프)

호치민 골프장 – 롱탄 CC (호치민 3색 골프, 롱탄컨트리클럽)

 
롱탄 골프 클럽은 베트남텐프로가 추천하는 호치민 인근 골프장 중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는 골프장이다.
호치민 중심부에서 40분, 빈홈이나 2군에서는 20~25분 내외로 도착이 가능하다
호치민 9군에 위치한 투득골프장(호치민 골프앤 리조트)에서 10분정도 더 가면 된다.
 
힐코스 18홀과 레이트 코스 18홀 총 36홀로 이루어져 있고 페어웨이 컨디션이나 그린 컨디션이 호치민 인근 골프장 중에 최고라 손꼽힌다.
 
여행 오시는 분들은 잘 모르시고 오시지만
현지 거주자들 중에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대부분 롱탄을 선호하는 편이다.
가격적인 면, 거리, 시간문제 등 기타의 이유로 다른 골프장을 찾으시는 분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롱탄을 최고에 꼽는다.
 
힐코스 18홀은 한국의 산악지형처럼 오르막 내리막이 섞여있고 IP가 보이지 않는 히든 홀들이 조금 있다.
레이크 코스는 18홀은 대부분 훤히 보이는 코스이지만 코스 이름마냥 물이 많아서 패널티 구역으로 공이 많이 나가는 편이다.
 
OB 지역은 많지 않아서 크게 걱정할 건 없지만 나무가 야자수 나무라서 공이 떠서 나무가 우거진 곳으로 가면 야자수 사이사이에 걸려서 안 내려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볼 로스트로 2벌타;;;;;; 꽤 크다. 그러니 드라이버가 와이파이인 분들은 미리 로컬룰로 볼로스트 1벌타로 정하고 치시길 권해 드리겠다.
(이 글 안 찾아보신 고수분들은 모르실테니 1타라도 아끼시길….)
 
그린피도 비싸지 않은 편에 속한다.
투득(호치민 골프 앤 리조트, 9군)과 탄손녓(공항인근)이 두군데는 비싸다.
그리고 나머지는 거의 대동소이하다.
주) 합리적인 이유로 비싸다면 이해가 되겠지만 그 닥 합리적인 이유가 없이 비싸서 잘 안 간다. 비싼 데다 캐디며 직원들이며 온통 4가지도 없고 코스도 재미 없다. 그래서 안 간다..!!!!
 
가끔 태광정산이나 동나이 같은 곳들이 평일 행사를 진행해서 가격이 많이 떨어질 때도 있지만 어차피 호치민까지 가서 골프 치는데 돈 만원 2만원에 시간을 잃지 않기를 권해드리고 싶다.
여행자의 1시간은 돈 1~2만원 값어치를 상회한다고 생각한다.
 
여행자 입장에서 인정되는 골프장은 딱 롱탄, 하모니, 트윈도브스까지이다.
 
우야둥둥 결론,
호치민 골프장 중에 가장 좋은 컨디션..!!
코스가 재미있고 난이도도 높지 않음
캐디 언니들 있음(이쁨 아니고 있음..!! ㅋㅋㅋ)
 
 
다들 알아서 잘 다니시지만 혹시 호치민3색골프 투어를 계획중이시라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길~
(2019년 겨울 버전이지만 대동소이 할 것 같음)

호치민골프 60만원 3박5일 3색 알뜰 골프투어 – 호치민 골프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