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프로 여행정보 다낭 호치민 여행정보 베트남 비자 종류 및 발급비용 소개

베트남 비자 종류 및 발급비용 소개


 

베트남 비자 종류 및 발급비용 소개

 

베트남 유학 , 체류, 관광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베트남 비자가 중요한 문제의 하나로 되었습니다.
사회주의 국가인 베트남은 아직 외국인이 입국할 때 반드시 비자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베트남 비자 취득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한국인은 베트남에 15일까지 비자없이 입국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건 없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만약 비자가 없는 상태에서 무비자 체류 가능 기간인 15일이내에 베트남에서 다른 나라로 출국하는 항공권이 없으면 입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만약 베트남에 15일 이내의 단기 여행 오시는 분은 귀국 티켓을 가지고 있다면 아무 문제 없이 입국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5일 이상의 장기 여행 체류할 때에는 한국에서 베트남 비자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한국에서의 베트남 비자발급 방법은?
한국에서 베트남 비자를 발급 받는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대사관에 직접 방문
2) 비자 대행사이트를 이용
3) 인터넷으로 E-visa 발급
1)번은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아닙니다. 너무 비싸고 기간도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2)번의 경우에는 한국 업체이기 때문에 봉 잡았다는 식으로 너무 비싸게 받스빈다.
그래서 두 방법 다 단기 여행자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아니고 세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대사관 방문해서 받는 방법도 아시긴 해야겠죠?
대사관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셔서 베트남 대사관을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
베트남 대사관 사이트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트남 대사관은 다음과 같이 되어있으니 찾아가실때에는 유의하셔야 합니다.
시간잘 보시고 다녀오세요
근무처 비자관련 : +84-24-3771-0404
정무 경제관련 : +84-24-3831-5110
근무시간외에 문의 : 84-90-402-6126
그리고 한국에서 베트남 대사관을 찾아가실때에는 주소가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북촌로 123
영업시간은 오후 5:30분까지에요 ~
연락처는 02-738-2318 이구요 ~
대한민국 내 베트남 대사관에서 비자 신청방법에 대한 정보와 절차도 알아볼까요?
대한민국의 서울에 베트남 대사관이 종로구에 있는 삼청동에 있습니다.
우선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서류구비하시고 직접가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여행객에게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서 자세한 사항까지는 적지 않습니다.
 
 
e-visa 또는 입국시 도작 비자를 위한 초청장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신속하고, 쉽고, 편리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옵션입니다. 다음은 온라인 신청 단계 입니다:
1 단계 – www.visavietnam.kr 을 방문하여 온라인 신청 양식을 기입하세요
2 단계 – 수수료를 확인하고 납부하세요. 승인된 신청자에게만 비용이 부과됩니다.
(이 비자의 경우 3~6일의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3 단계 – e-visa 또는 초청장(비자 발급 승인서)을 이메일로 받아 베트남 입국시 제시를 위해 인쇄하십시오.
이메일로 비자 승인 레터를 받기까지 약 1~2 일의 영업일이 소요됩니다.초청장을 받는 방법에는 추가 수수료를 지불하여 긴급 서비스(긴급 급행 비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국제 공항 도착 시, 비자 발급 사무실이 있습니다.
비자 발급 사무실은 출입국 사무소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비자 발급 사무실에서 여권(또는 방문을 위한 유효한 서류) + 비자 승인 레터 + 베트남 비자 신청 양식을 제출하고 비자 도장 날인을 위해 대기한 후 비자가 부착된 여권을 돌려 받으시면 됩니다.
 
상세 정보 확인을 위해 “입국시 비자 수령 장소”를 확인하십시오.반드시 확인하세요 위에 주소를 기입해놨습니다.
 
e-Visa 소지자는 30일동안의 입국을 위해, 출입국 사무소로 바로가서 입국 도장을 받고, 비자를 받기 위해 비자 발급 사무실에 그 어떠한 비용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른 유형의 비자의 경우, 출입국 사무소로 가기 전 비자 발급 사무실로 가서 비자를 받으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직접 신청하고 발급받는것이 어렵다고들 하시는데요. e-visa의 경우 인터넷을 확용해야 하고 여권사진과 카드를 업로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 비자 발급 대행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에 있는 무수히 많은 비자 발급 대행 여행사들은 다 패쓰하시구요.
베트남에 근거지를 둔 여행사를 추천드립니다.
 
2015년부터 베트남 비자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현지에서 비자를 발급받는게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러나 베트남의 비자 법률이 매우 자주 변경되므로 또 언제 변할지는 모르겠네여 )
그래서 이제는 15일 이상 체류하기 위해서는 한국 혹은 다른나라(캄보디아)에서 베트남 비자를 발급받고 베트남에 입국하셔야 합니다. 한국 회사를 통해 비자를 발급받으면 매우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저역시 베트남 회사를 통해 발급받았습니다. 대략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아요 .
베트남 현지 여행사 (혹은 베트남에 있는 한국 여행사) 에 비자 발급을 신청 및 결제
여권 스캔본과 원하는 기간을 입력
현지에서 발급해준 비자 발급 서류를 이메일로 수령 후프린트
공항 도착비자 부스에 사진+서류+돈 내고 대기
비자 받기

그리고 현지 여행사를 통해 문의할 때 가격에 대해 자세히 문의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사에 내는 비용과 비자 발급할 때 내는 비용이 별개로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제가 지불한 동은 현지 여행사에 지급하는 돈과 + 공항에서 비자 발급에 필요한 인지비용을 합한 비용입니다.

그러니 비자 발급을 의뢰하시기 전에 정확한 비용이 얼마인지 확인하시는 게 필요합니다.
비자는 3개월, 6개월, 1년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전에 가장 많이 사용되었던 비자는 3개월 비자를 받고 연장하는 식으로 베트남에 장기간 체류했습니다만, 법이 바뀌면서 장기 체류를 위해 6개월 혹은 1년 단위로 발급받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베트남 비자 발급 업무를 꼭 여행사에서 뿐만 아니라 부동산이나 종합컨설팅 회사 등에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비자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면 사기가 아닌지 의심해보셔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