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이발소 추천(3대이발소 : 1군 황제이발관,응안하이발소,공항 고향이발소2)

- 광고주 업체 -

 

 

이제 호치민도 비수기를 벗어나 성수기로 접어들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호치민을 찾고 있고 이런 저런 검색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방문한다.

그 중에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검색어가 아마도 ‘마사지’ 일 것이다.

그렇게 ‘호치민 마사지’를 검색하면 많은 연관검색어가 따라오고

그 중에 호치민 이발소(이발관)의 연관검색어가 많이 눈에 띄는 것 같다.

 

그런 이유로 작년까지 몇개 안되던 이발소가 열개가 넘개 새로 생긴 것 같다.

 

황제 이발소가 히트를 치면서 YOLO 미용실이 이발소 시스템으로 바꾼 다음 응안하가 생기고 VIP64까지 이어지면서

현재 호치민 1군 시내에는 크게 4개의 이발소가 있다.

(다른 곳도 있다는데;;;; 잘 모르겠다. 베트남텐프로도 동사무소 직원이 아니니;;; 다 알수는 없다;;;;)

 

 
   
 

물론 푸미흥에는 엔젤, 드림, 코스 등 대표적인 곳 몇군데와 이런 저런 이발소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번에 빈홈에도 빈홈이발관이 생겼다고 들었는데

아직 관리사들의 스킬이 많이 떨어지기도 할 뿐더러 가게가 많이 붐비고 어수선 하다고 들어서 가보진 않았다.

 

9월에는 코스이발소가 1군에 새로 오픈을 한다던데

솔직히 푸미흥 가게 아이들의 숙련도도 다잡지 못 한상태로 1군에 오픈을 한다는 게 조금 의아하다.

VIP64 이발소가 7군에서 터를 잡아서 1군으로 옮긴 다음에 성공적으로 연착륙을 한 것을 벤치마킹 하는 것이라면 조금 더 시간을 갖고 7군 아이들의 숙련도를 다잡는 것도 필요하다고 본다.

 

코스이발관은 관리사 아이들의 의상을 코스프레 의상으로 입히면서 이슈를 끌었고

한, 둘 이쁜 관리사가 있었던지 잠깐 단톡방에서 반짝하긴 했었다.

 

하지만 여행객이든 저주자들이든 이발소를 가는 목적은 면도하고, 귀파고, 머리감고, 마사지 받는 것이다.

그 본질적인 것에 소홀하고 이슈 만들기만 하는 건 아닌지 한번 되짚어 볼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참고로 3회 이상 방문했고 다른 관리사 3명 이상 만나보고 적은 평이니 사견이야 들어갔겠지만 단순한 비난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그 외에도 많은 이발소들이 있지만 굳이 가봐야 할 이유도 없고 가보고 싶지도 않아서

자주 가는 추천이발소 딱 3군데만 적어보고자 한다.

 

 

황제이발관

 

 

현재 호치민에서 가장 유명한 이발소는 위에 적었듯이 황제이발관이다.

호치민에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곳이긴 하지만 실제 현재 거주자들은 많이 방문하지 않는다.

 

1군에서 가장 오래된 가게이니 만큼 개개인 관리사들의 스킬은 단연 으뜸이다.

이제는 2년이 넘은지라 오픈 당신 스킬이 부족하던 아이들도 이제는 거의 베테랑이 다 됐다

다만 가게 분위기가 많이 자율적인지라 마사지 하면서도 자기들끼리 떠들기도 하고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기도 한다.

 

그런 성의 없는 모습이 현지 거주자들의 발길을 다른 곳으로 옮겨가게 만든 요인이기도 하다.

하지만 유튜브로도 꽤 많이 알려진 통에 이제는 초보여행객에게는 호치민에 가면 한번쯤은 들러봐야 할 성지로 자리잡았다.

 

보통 주말기준 20명 조금 안되는 관리사가 출근을 하지만 좌석이 부족해서 대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붐비는 시간대인 12시부터 1시, 4시부터 5시 사이에는 꼭 미리 연락하고 예약하기를 추천드린다.

그냥 갔다가 대부분 허탕치고 옆집으로 가게 된다.

(그 옆집이 VIP64이다. 그 혜택을 많이 봤다고 본다.)

 

예약정보

전화번호 : 
카카오톡 : 

 

주소는 116 ky con , Q1

https://goo.gl/maps/HUt1JRLDAP6n15Wh6

 

 

응안하이발소/미용실

 

 

아마도 현재 호치민 1군 내에서 가장 핫한 곳이 아닐까 싶다.

호치민 4핸드 마사지 유행의 시발점이 된 곳이기도 하고 현지 거주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이발소가 아닐까 한다.

 

베트남 11년차 거주자이신 사장님이 한베가정을 이루시고 미용사 출신이신 사모님을 필두로

야심차게 준비한 곳이다.

 

처음에는 작은 미용실로 시작했는데 그게 이제는 1군 중심부에 별관까지 거느린 규모가 됐다.

6개 베드로 시작해서 20개의 베드가 됐으니 이제는 기업형 이발소가 된 것이나 다름 없지 않나 싶다.

 

일단 미용실에서 출발한 곳이라 이발, 염색, 기타등등도 가능하며

여성동무들과 함께 가는데 아주 좋은 곳이다.

물론 여성동무들 가격은 남성 동무들의 가격과 비교하면 안 된다.

 

헤어케어 비용이 꽤 비싼 편이라 물어봤더니 한국에서도 많이 안 쓰는 제일 좋은 제품을 쓰신다고 한다.

고로 한국 여성동무들과는 함게 가셔도 되지만

오랜 인연이 아닌 짦은 인연의 베트남 여성동무들과 함께 가시는 건 비추이다.

 

응안하 별관을 오픈할 만큼 손님이 많고 과감히 투자를 하시지만

인원이 늘어나게 되니 확실히 예전 별관이 없었을 때 보다는 관리사들 실력이 떨어진다.

 

특히 응안하만의 비밀병기인 4핸드 마사지의 경우 메인과 서브의 실력차이가 심하다.

작년에 일을 배우기 시작해서 지금은 매니져로 일하고 있는 아이들이 별관에서는 가장 뛰어난 실력일 정도이니….

 

하지만 메인들의 실력이 어디가서도 빠지지 않는 실력이고

같은 가격에 받는 서비스 중에서는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기에 베트남텐프로도 강추하는 곳이다.

서브들의 실력이야 시간이 조금 지나면 올라올 것이고

그것을 바탕으로 20개 베드를 풀로 채워서 일을 하게 되면 그만큼 실력 평준화가 이뤄질 테니 말이다.

어쨌든 현재 베트남텐프로에서 가장 추천하는 이발소는 ‘응안하이발소’이다.

 

예약필수~!!!!

 

예약정보

전화번호 : 0774149969
카카오톡 : seanrakor

 

주소 : 62A Ho hao hon, Q1

https://g.page/nganhasalon?share

 

 

고향이발관2

 

 

세번째로 추천할 곳은 공항인근에 있는 고향이발관2이다.

현존하는 호치민 이발관 전체의 할머니 뻘 쯤되는 이발관이다.

 

황제에 일하는 아이들 중 많은 비중의 아이들이 고향이발관 출신이고 앞으로도 이곳에서 옮겨가게 될 거다.

 

실력은 전체를 통틀어 당연 1등이다.

황제이발관 제일 고참이 이곳 출신이기도 하고 그보다 더 오래 일한 친구가 아직 현역으로 이곳에서 일하고 있다. ㅋㅋ

이정도면 어느정도인지 짐작이 가시리라 생각한다.

 

하지만 이곳의 단점은 1군에서 멀다는 것……
(공항 인근 슈퍼볼 뒤쪽 탕롱길에 있습니다.)

이 불편함 때문에 1군에 이발관들이 생기기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3년 전에는 7군 선라이즈에서 공항까지 택시타고 고향이발관에 갔었다.

 

어쩌지 저쩌니 해도 고향이발관은 많은 관리사들을 배출하고 다른 이발관에 제공하고 있는 호치민 이발관의 메카라고 할 수 있다.

 

예전에야 푸미흥 이발소들이 하도 별로라서 7군에 있어도 공항근처까지 갔었지만 지금은 많이 평준화가 되서 7군에 있으면 그냥 7군으로 가기도 한다.

어쨌든 거리가 있어서 택시비 10~15만동이 더 들어가니 일반적으로 가기에는 어려울 수 있다

그러니 공항에 도착해서 첫 관문으로….. 혹은 집에 돌아가기 전에 공항가는 길에 마지막 관문으로 활용하면 되겠다.

 

예약정보 

전화번호 : 
카카오톡 : 

 

주소 : 18 hau giang, Q tan binh

https://goo.gl/maps/TpsYxx1PHgGF8fZ18Ω

1 COMMENT

  1. 오후 예약없이 방문 했는데 역시 명성대로 30분정도 대기후 입장했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가 맛사지의 질을 떠나서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
    금번 베트남 방문 여러업소 방문중 가장 흐믓했던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