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프로 여행정보 다낭 호치민 여행정보 해외여행의 필수 관문 면세점 이용 꿀팁

해외여행의 필수 관문 면세점 이용 꿀팁


해외여행의 필수 관문 면세점 이용 꿀팁

곧 다가올 5월의 마지막 황금연휴와 여름휴가! 다들 설레는 마음으로 신나는 여행을 준비하고 계실 텐데요.

여행을 위해 항공편을 이용한다면, 여행의 꽃! 면세점 쇼핑을 빼놓을 수 없겠죠? 조금만 신경 쓴다면 면세점에서 누구보다 알뜰하고 합리적으로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24시간 면세점 △면세점 한도 정보 등 면세점 알뜰 쇼핑 노하우를 비롯해 꼭 기억해야 할 면세점 이용방법을 소개합니다!


■ 똑똑하게 쇼핑하자! 면세점 알뜰 쇼핑 노하우


면세점 세일기간 이용하기

면세점에서도 세일을 한다는 사실! 면세점 세일 기간을 활용하면 보다 알뜰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데요.

세일은 대체적으로 7~8월, 12월~1월에 진행됩니다. 쇼핑 전, 미리 세일 기간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면세점 쇼핑은 비행기 출발 30일 또는 60일 전부터 출발 하루 전까지 이용할 수 있어 시기를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불카드의 혜택을 누리자

면세점 세일 기간에는 선불카드 증정행사가 진행됩니다. 구매 금액별로 증정되는 선불카드는 카드 유효기간 내에 현금처럼 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면세점 마다 증정되는 선불카드 금액이 다르니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금액을 잘 따져서 가장 큰 혜택을 제공하는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세점 전용 상품 구매하기

면세점 전용 상품을 구매하는 것도 알뜰 쇼핑 방법 중 하나입니다. 면세점 전용 대용량 제품이나 기획상품은 할인율이 높게 책정되어 있는데요.

특히 화장품이 대용량 또는 실속 세트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향수, 선글라스, 식품 및 주류도 묶음으로 구성하여 최대 30%까지 할인되는데요. 합리적인 쇼핑이 되겠죠?



인터넷·모바일 면세점만의 쇼핑 혜택 누리기!

인터넷 면세점도 알뜰 쇼핑의 지름길입니다.

특히 인터넷 면세점은 할인 이벤트와 적립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적립금 제도가 ‘출석 이벤트’입니다.

매일 인터넷 면세점을 방문해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할인 이벤트와 모아진 적립금을 활용한다면 보다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겠죠?

최근에는 모바일 면세점만의 특별 할인 이벤트와 쿠폰 증정도 늘고 있습니다. 모바일과 인터넷 면세점을 활용해 보다 풍성한 혜택을 누리세요!



면세범위 초과 휴대품 자신신고로 감면 혜택 받자!

2015년 1월, 법이 개정되면서 외국에서 산 물건을 우리나라로 가지고 올 때 적용되는 면세한도가 1인당 400달러에서 600달러로 인상되었는데요. 여행자가 이 면세범위를 초과하는 물품을 소지한 경우에는 가산세를 부담하게 됩니다.

여기서 면세점 이용 꿀팁!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를 성실하게 기재하면 15만원 한도 내에서 관세의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세범위 초과 휴대품 자진신고로 세금 감면의 혜택까지 누린다면 보다 알뜰한 쇼핑을 즐길 수 있겠죠? 면세범위를 초과한 물품의 국내 반입시 자세한 예상세액은 관세청홈페이지 내 휴대품예상세액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세청홈페이지 바로 가기


■ 꼭 기억해야 할 면세점 이용 방법



면세품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공항면세점의 영업시간은 일반적으로 오전 7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입니다.

이 시간 이후에 면세점을 이용하고 싶다면, 24시간 면세점과 인터넷 면세점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인천공항의 24시간 면세점은 화장품, 향수, 선글라스, 가방, 주류/담배 부분에 대해서만 제한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내 24시간 면세점 위치가 궁금하다면 인천공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1인당 면세품 구입한도는 얼마일까요?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이 면세점에서 면세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총 한도액은 $3,000입니다. 단 국내상품은 구입한도액에 포함되지 않는데요.

반면 해외로부터 입국하는 여행자가 가지고 오는 물품에 대하여 세금이 면세되는 한도액은 수입품, 국내상품 포함 $600 상품이니 이점을 참고해주세요!

– 주류 1병(1리터, 400불 이하)

– 향수 60ml

– 담배 200개피



면세점에서 구매한 물건을 교환 및 환불하고 싶다면?

시내 면세점과 공항 면세점이라면 출국 전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입국을 마친 후에는 제품 하자 등의 이유로만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데요.

환불은 400달러 이하일 경우, 구입날짜 기준 15일 이내에 환불의사를 밝히고 매장을 방문하면 가능합니다. 더불어 400달러 이상은 기본적으로 ‘세관에 신고된 제품’만 가능합니다.

면세점 쇼핑은 그 동안 소망하던 물건을 알뜰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요! 알려드린 팁과 정보로 보다 즐겁고 합리적인 쇼핑을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