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전자비자 (e-visa) 발급 방법을 알아보자.

베트남 전자비자 (e-visa) 발급 방법을 알아보자.

베트남은 무비자 체류 기간이 15일, 30일이내 1번만 무비자로 입국 가능합니다.
(체류기간 내에 리턴 티켓이 있어야 입국이 가능한 점도 간과하시면 안 됩니다.)
고로 무비자로 들어오게 되면 15일을 머무를 수 있고 출국 후 30일이 지나야 다시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합니다.

주) 현재 한-아시아 정상회담 결과에 따라 재입국 경과 기간에 대해 폐지가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논의중인 것인지라 시행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15일 이상 체류하시려면 꼭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한달이라는 기간을 두고 있는 지라 2월 같은 달이나 31일이 끼어 있는 달 같은 경우에는
임의대로 해석하는 경향이 있으니 여행객 분들은 안전한 방법을 선택하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베트남비자의 종류 및 발급방법

베트남 비자를 받는 방법은 이전에도 설명해 드린 적 있습니다만
오늘은 그 중에 온라인으로 받으실 수 있는 가장 편한 방법인 e-visa 즉 전자비자를 받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자비자는 최소 3영업일, 길게는 7영업일 가량 걸리기도 하니까 여유 있게 신청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준비물
본인사진 – 여권사진, 비자사진, 증명사진, 핸드폰사진 등등… 관계 없음
여권사진 – 스캔본 아니어도 됩니다. 핸드폰으로 찍어서 컴터로 옮겨 놓으세요
신용카드 –  visa 나 master 만 가능

이게 준비 되었다면 베트남 비자 신청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https://evisa.xuatnhapcanh.gov.vn/home

맨 왼쪽의 e visa를 클릭하시면 되고

역시 왼쪽의  FOR FOREIGNERS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첫 화면으로 뜨는 곳에 본인사진과 여권앞면 사진을 올려주시면 되고 풀네임에는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아래 내용들은 이 사진을 참고해서 적어주시면 되고
다 적고 난 다음에 카드로 25불 결재하면 끝~!

물론 비자가 나오고 난 후에 이메일로 확인 하고 출력해 와야 하는 것은 잊지 말아야겠죠.
그리고 신청코드와 이메일, 생년월일로 검색이 가능하니 신청코드는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비자 신청시 잘못딘 정보를 적었거나 빠진 게 있으면 비자 신청이 반려되며
반려되면 결재한 비용 역시 환불되지 않으니 유의하셔서 기록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의 관문인 입국 심사 때부터 문제가 생기면 답답하기도 하고 기분도 많이 상한다죠.
준비 잘 하시고 행복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비자 #베트남전자비자 #베트남evisa #e visa vietn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