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수도 하노이 – 자유여행정보

- 광고주 업체 -

 

베트남의수도 하노이 – 자유여행정보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이자 북부 베트남의 중심도시이다. 하노이 도도 곳곳에는 베트남의 특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박물관들이 있다.

 

하노이 구시가지 ( Hanoi Old Quarter )
하노이의 중심부인 호안끼엠 호수 북쪽에 펼쳐진 거리로, 1225년에 일어난 베트남의 쩐 왕조 시대의 수도였던 지역이다. 구시가지에 위치한 거리는 특정 특산물이나 제조품을 만드는 가게들이 모여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은 세공이 발달한 항박거리, 실크의 거리인 항다오거리, 통을 만드는 기술자들이 모여있는 항둥거리 등 저렴하고 다양한 숙소와 음식점들도 많아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가는 방법 – 호안끼엠 호수 북쪽으로 자전거로 10분거리

 

호안끼엠 호수 ( Hoan Kiem Lake )

크고작은 300여개의 호수를 품고있어 호수의 도시로 불리는 하노이에서 가장 유명한 호수로, 하노이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다. 호안끼엠은 ‘검을 되돌려줬다’는 뜻으로 베트남 레왕조의 태조인 레타이황제가 호수에 사는 황금 거북이에게 받은 검으로 침략한 명나라 군사를 물리친 전설에서 유례되었습니다.

 

응옥썬 사당 ( Den Ngoc Son )

호안끼엠 후수의 북쪽에 있는 사당으로 13세기때 베트남에 쳐들어온 몽골군을 무찌른 베트남의 영웅 쩐 홍다오를 비롯해 문무의의 세 성인을 기리는 곳이다. 사당으로 가려면 테혹이라는 이름이 붙은 붉은색 나무다리를 건너야 한다. 사당안에는 1968년에 호수에서 잡힌 몸길이 2m가 넘는 거대한 거북이가 박제되어있다.

 

성 요셉 성당 ( St.Joseph’s Cathedral )

 
   
 

1886년에 지어진 하노이의 대표적인 유럽식 건출물로 사각혀의 탑과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이 신 고딕 양식임을 말해주고 있다. 성당 주변에는 유럽풍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어 유럽의 정취를 느끼게 해준다.

 

탕롱 수상 인형극장 ( Thang Long Water Puppet Theatre )

여행객들에게 하노이의 여행의 필 수 코스로 자리잡은 수상 인형극을 볼 수 있는 극장이다. 베트남 전통악기의 연주 속에서 베트남 사람들의 일상과 축제, 신화, 풍습 등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인형극이 진행된다. 베트남어로 진행이 되지만 그의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입장료 – 2등석 4.000동 / 1등석 60.000동

 

호아로 수용소 박물관 ( Hoa Lo Prison Museum )

인도차이나를 점령한 프랑스 정부가 베트남의 독립 인사를 탄압하기 위해 1896년에 만든 수용소로, 독립 후에 박물관으로 탈바꿈했다. 원래 450명 정도 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였으나 1930년에는 수용자가 2.000명이 넘었다고 한다. 베트남 전쟁중인 1964년부터 1973년까지는 미군 전쟁 포로들을 수용했다. 독립운동가가 갇혔던 독방을 비롯해 고문기구 등이 그대로 남겨져 전시 되어지고 있다.

 

여성박물관 ( Women’s Museum )

베트남 여성협회 65주년 기념에 맞춰 1995년에 문을 연 박물관으로 사회적 지위가 높은 베트남 여성들의 위상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박물관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층은 전쟁과 혁명에서 여성들이 벌인 활약을, 2층은 베트남 여성들의 일상과 문화, 3층은 베트남 소수민족 여성들의 삶을 보여주고 있다.

 

역사박물관 ( History Museum )

1932년에 지어진 프랑스풍의 건물로 원래 프랑스 동아시아 학회 박물관이어던 1958년에 역사 박물관으로 바꿨다.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베트남의 다양한 왕조 역사를 볼 수 있다. 특히 독립운동에 대한 자료가 많다.

 

호치민 묘서 ( Ho Chi Minh )

베트남 건국의 아버지이자 혁명 영웅인 호치민의 유해가 안치되 곳으로 1973년에 짖기 시작해서 1975년에 완공되었다. 1945년에 호치민이 베트남 독립선언문을 낭독했던 역사적인 장소로, 통일을 못 보고 죽은 시신이 유리관 속에 안치되어있다. 호치민에 대한 베트남 사람들의 사랑과 존경이 여전함을 보여주는 곳이다.

 

호치민 박물관 ( Ho Chi Minh )

1990년 호치민 탄생 100주년에 맞춰세워진 박물관으로 호치민묘서 뒤편에 있다. 구 소련의 지원 아래 레닌 박물관을 꾸민 전문가가 설계와 실내장식을 맡았다.베트남 영웅의 어린시절 모습과 베트남 혁명을 통한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해 놓았다.


호떠이 호수 ( Ho Tay Lake )

호안끼엠 호수와 더불어 하노이를 대표하는 호수로 하노이의 북서쪽에 있다. 하노이 호수 가운데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호수 주위에 수상식당, 카페등이 즐비하다. 호수 속 작은 섬안에는 리왕조 초기인 1639년에 세워진 쩐꾸억사원이 있다.

입장시간 – 07:00~11:30 / 13:30~16:30

 

문묘 ( Van Mieu )

공자를 모시는 사당인 문묘는 베트남 속 1천년 중국의 역사를 말해주는 대표적인 건축물로 1070년 레탄통 통치 시절에 세워졌다. 베트남 최초의 대학이자 국립대학인 꾸억뜨잡이 설치된 곳이기도 하다.

입장시간 – 8:30~16:30 / 월요일 휴관 , 입장료 20.000동

 

미술박물관 ( Fine Arts Museum )

그림, 도자기 조각 등 베트남의 다양한 미술 작품과 함께 청동기 시대부터 응웬왕조에 이르는 베트남의 고대 유물도 전시되어있다. 특히 베트남 근대회화와 전쟁을 주제로한회화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민족학 박물관 ( Vietnam Museum of Ethnology )

1997년에 문을 연 박물관으로 4만점 이상의 자료와 사진등이 전시되어 있다. 베트남에 살고있는 소수민족들의 생활과 문화를 엿볼수 있는 곳으로 우수한 전시 내용 때문에 방문객들이 많다. 하노이 시내에서 서쪽으로 7km떨어진 우자이 구역에 있다.

입장시간 – 08:30~12:30 / 13:30 ~ 17:30 , 입장료 15.000동(카메라 20.000동 캠코더 30.000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