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프로칼럼 I. 월간 베트남 판세분석 꽁교수의 호치민 밤문화 개론 14강. 4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꽁교수의 호치민 밤문화 개론 14강. 4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꽁교수의 호치민밤 문화개론 – 14강. 4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 분석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어쩌다보니 우연한 기회에 베트남 텐프로라고 하는 사이트에서 글을 쓰게 됐네요.

어차피 저는 제 본분만 다 하면 되는 것 어디가 됐던 제 글을 호치민 여행자 분들에게 소개하는 것 만으로 충분하고

이전에 쌀까말까 베트남에서는 자꾸 제 글을 지웠던 부분이 있었던 지라

왜 그런가 하는 의구심을 품었던 적이 있었고 이에 발맞춰 제안을 주셔서 이제는 베트남텐프로에 연재를 할까 합니다.

(연재를 할 수 있는 개인 공간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로는 구글에 얼마나 검색이 될 지 몰라도 찾아주실 분들은 찾아주실 것으로 생각하고 충분한 시간을 갖고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텔레그램 congvn 으로 문의 주시고
가이드 중일 때는 카톡 확인이 늦을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은 2019년 4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입니다.

3월에 BRING BRING 블링블링 가라오케가 말석을 차지하고 마감했다면 4월에는 MAIEI 마이에미 가라오케가 쩐흥다오 길에 궁을 마주보고 오픈을 했습니다.

하지만 궁과는 상대가 안 되는 규모이고 그렇다보니 당연히 아직은 자리를 자리를 못 잡은 상태입니다.
사장님을 만나뵈었지만 기타 이런 저런 이유로 자리 잡으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구나…. 싶은 곳이었습니다.
왕과비에 있던 제시와 제이제이에 있던 하니가 마담으로 셋팅되기는 했지만 실장이 셋팅되지 않아서 아직은 손님이 없으니 아가씨들을 부르는 것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단의 조치가 있지 않는 한 연착륙을 하는데는 쉽지 않을 것 같으니 항상 신규 오픈 가라오케는 1달 쯤 지나고 실장과 마담이 안정화 되면 가보는 걸로……

블링블링 가라오케는 왕과비에서 마담을 영입하기도 했고
다각도로 실장을 영입하려고 노력 중인 것으로 알고는 있으나 파격적인 대우로 실장들을 영입한다고 조건을 걸었음에도 아직는 손을 내미는 실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조만간 그곳으로 옮길 실장이 있다고 하니 마담과 실장이 안정되면 한번 가볼까 합니다.
3군에 있고 대형급 가라오케지만 아직 인원이 없어서 방은 8개만 운영한다고 하던데 얼마나 빠르게 자리를 잡을 지 궁금하네요.

이제 우기의 시작인 5월에 접어든 호치민 가라오케는 이제 슬슬 비와 사투를 벌이게 되었습니다.
비 오는 시간에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출근부에 도장을 찍느냐가 우기 호치민 가라오케 마담과 실장들의 근심거리가 된 셈입니다.어쨌든 요즘 호치민 가라오케는 방 9~10개 정도의 소형 가라오케는 살아남기 힘든 구조가 되었습니다.
주말에는 에코로 빠지는 아이들, 비오고 궂은 날 빠지는 아이들, 의리없게 손님 없다고 가게 옮기는 아이들….예전에는 방 10~15개 정도가 작은 가라오케가 아니었는데 요즘은 20개 이상의 대형 가게들이 워낙 많이 생긴지라
10개짜리 가라오케는 명함도 못 내밀게 된 셈이죠.그런 면에서 졸리, 마스터즈, 왕과비 그룹이 일조를 했고 자기들 돈 벌면 장땡이라는 마인드로 다른 중소규모 가라오케를 죽이는 일들을 서스럼 없이 하고 있죠.

한국으로 따지면 동네 구멍가게 망하게 하는 대형마트 들과 다를 바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쩌면 마케팅 방법도 같은 것 같구요. ㅋㅋ
관광객 상대로 한번 오고 말 손님 상대한다는 타겟층 확실하고 인원 감축하고 온라인 광고에 돈 쓰겠다는 마케팅 방법 또한 확실하니 돈이 안 될 일이 없겠지요.
하지만 그 세곳이 시작으로 올려놓은 이차비 탓에 호치민의 모든 가라오케가 이차비를 올리게 된 점에 대해서는 심히 유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직도 3강 졸리 제제 마스터즈가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는 정세 속에서 넘버원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판도라와 쉘 그리고 왕과비가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5월 꽁교수 추천 호치민 가라오케 

 

  1. 호치민 가라오케 제이제이 (JJ Karaoke)

항상 말하지만 제이제이는 호치민 가라오케의 진리입니다. 최강 강성인 김사장님과 황부사장, 꽁가이 컨트롤의 달인 강실장, 허허실실 김실장님, 고지식하게 손님한테 잘 하는 연실장까지
어디다 내놔도 빠지지 않는 라인업의 제이제이 입니다.

전 항상 일요일과 마지막 날에는 제이제이를 권합니다. 막날 내상은 연장을 불러오기 때문에……

호치민 가라오케 제이제이 JJ

카카오톡 : 
(예약 시 베트남텐프로 손님이라고 말씀하세요 서비스 나갑니다.)
전화번호 : 
주소 : 79 pham viet chanh, Q1
https://goo.gl/maps/L67odvCQBC722. 호치민 가라오케 쉘 (Shell Karaoke)
얼마 전까지 손님과 실장과의 반목이 심해서 한동안 주춤했던 쉘이었지만 반목이 심했던 실장이 그만두면서 다시 손님들이 찾기 시작하고 그 뒤로 새로 온 마담이 언니들을 잘 충원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출근하는 아이들 중에서 테이블만 보는 친구들까지 합치면 대략 10명 정도 되는 아이들이 꽤 잘 먹히는 듯 합니다.
다만 안나가요~ 를 꼬셔서 데리고 나가려고 시도는 안 하시는 편이 내상 방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짧게만 나가는 아이들이 길게 변신~ 하는 경우는 간혹 있으나 불확실한 낮은 확률에 베팅을 하는 오류를 범하지는 않으시길 당부드립니다.

 

호치민 SHELL 쉘가라오케

카카오톡 : 
(예약 시 베트남텐프로 손님이라고 말씀하세요 서비스 나갑니다.)
전화번호 : 
주소 : 39 Suong nguyet anh, Q1
https://goo.gl/maps/L67odvCQBC72

3. 호치민 가라오케 판도라 (PANDORA Karaoke)
방 11개에서 VIP 2와 일반룸 1개를 늘려 현재는 방이 14개가 되었습니다. 판도라는 애들 마인드보다 수질 보고 가는 곳입니다.
첫 짜오방을 위해서 5시부터 입구에 기다리는 분들이 있다고 박부장이 행복한 하소연을 하고는 있지만 대기 인원이 많으면 짜오방을 일찍 시작하고 이로인해 첫 짜오방이 좋지 않게 되는 수가 있을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7시쯤 되야 괜찮다 싶은 애들이 출근을 합니다. 그 애들을 볼려면 7시 반 이상은 되어야 할 거구요.

호치민 가라오케 판도라 PANDORA

카카오톡 : 
(예약 시 베트남텐프로 손님이라고 말씀하세요. 서비스 나갑니다.)
전화번호 : 
주소 : 32 de tham, Q1

https://goo.gl/maps/TCRxhimEyR42

4. 호치민 가라오케 궁 (Cung karaoke)
오픈 초기에 많이 갔던 궁 가라오케 입니다. 초기에 출근비를 지출하면서 대거 100명까지 출근을 시켰던 궁이지만 류실장님이 부재 후 정실장이 체계를 잡으려다가 실패하면서 백실장도 그만두고 현재는 손실장이 메인실장으로 박실장님이 서브실장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 바닥에서 잔뼈가 굵은 박실장(여자실장님입니다)은 두루두루 친분이 있는 호치민 주재원들과 응안하 이발관의 소개로 부킹이 많고 손실장은 유수의 커뮤니티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손님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요즘 판도라가 핫 하다지만 박부장의 판도라가 오픈을 하기 전인 일년전에는 궁이 호치민에서 가장 핫한 가라오케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CUNG 호치민 궁 가라오케

카카오톡 : 
(예약 시 꽁교수 손님 혹은 베트남텐프로 손님이라고 말씀하세요. 서비스 나갑니다.)
전화번호 : 
주소 : 301 TRAN HUNG DAO , Q1

추가사리) 안정된 No.1 그리고 SHE와 WOW(bentrly로 상호변경) 그리고 새로 생긴 블링블링과 마이에미는 아직 제가 제대로 방문 드리지 못해서 추천이고 비추천이고 할 수가 없네요.
기회가 된다면 이달엔 No.1과 SHE 그리고 WOW에서 이름이 바뀐 Bentrly도 한번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4월에 바빠서 5월 초에 4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을 하게 된 점 양해 바라겠으며
5월 판세분석은 5월말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 카카오톡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