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교수의 호치민밤문화개론 22강.10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꽁교수의 호치민밤문화개론 22강.10월 호치민 가라오케 판세분석

 
 
 
안녕하세요 꽁교수입니다. 폭풍같은 10월이 끝나가는 군요.
첫째주와 둘째주 연휴로 인해 아주 많은 여행객분들이 몰려오셨고 이로 인해 호치민의 가라오케들은 특수를 누렸네요.
그런 폭풍같은 한달이 지나고 성수기로 접아드는 11월의 호치민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궁금합니다.
 
 
일단 간과할 수 없는 소식 하나……
불과 몇일 전 호치민의 대형 가라오케 중에 두 곳이 공안당국에 털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둘 다 3군에 위치한 가라오케인데, 한곳은 타겟이 됐고 한곳은 덩달아 털렸다고 합니다.
 
(아직은 카더라 통신 밖에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확인하는데로 다시 글로 옮기겠습니다.)
 
어쨌던 정확한 사실은 1군 호텔을 털었다는 겁니다.
가라에서 따라 갔다는 얘기도 있고 호텔을 터는데 거기 있던 애들이 걸렸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어쨌든 그로 인해 3~4곳의 가라오케가 얽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상태이고
 
현재 10명에는 못미치지만 어쨌든 한국인 여러 명이 면회도 안되는 상태로 공안당국에 구금되어 있고
60~70여명에 달하는 베트남 아이들이 역시 구금되어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할 시기임에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호치민 가라오케에서는 조심해야 할 몇가지 것들이 있었습니다.
1군에서 1군으로 혹은 7군에서 7군으로 움직일 땐 항상 따로 움직일 것…..
그 부분을 지키지 않아서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이라면 다행이지만
타겟이 되서 문제가 생긴 거라면 걱정이 되네요.
 

어쨌든……!!!!
가라오케 이용 수칙 첫번째… 실장들이 하라는데로 할 것
명심하세요.!!!!

 
어쨌든 베트남은 공산국가이고 매매춘은 불법으로 엄하게 다스리겠다 의지를 강력하게 피력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호치민 역시 안전한 곳은 아니라는 게 다시한번 입증되었으니
 

요즘 호치민 뭐 별거 없더만~ 하는
안전불감증에서 벗어나셔서
다시한번 안전제일주의로 여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10월 호치민의 가장 큰 이슈는 연휴였고 두번째는 단속이었습니다.
그 뒤를 잇는 세번째 이슈는 손님의 방문시간이 너무 빨라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호치민에서 가장 손님이 빨리 오는 곳은 아마도 판도라와 넘버원일 겁니다.
 
젋은 관광객 손님들이 많이 가는 가라오케 답게 짜오방 순서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한 곳이고
금토 양일간은 거의 5시 초반대에서 1,2,3번이 결정되기 때문에 초치기 까지는 아니더라도 분치기로 순위 경쟁을 하는 곳이죠.
 
그래서 판도라는 10월부터 VIP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답니다.

(주) 현재 왕과비에서 시행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viP룸을 만들고 19년산 양주세트(주대 230붉)를 드시는 분들은 초이스 순서에서 최우선으로 한다.

 
단순히 주대 80불 늘었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이죠.
술이 500ml가 된다는 게 큰 함정입니다.
 
소주 4병이 1400ml이니 거기다 얼음과 홍초가 섞이면 대략 2000ml 가량으로 늘어나죠?
그렇게 따졌을 때 주대는 80불이 늘어나고 술의 양은 1/4로 줄어들어버리는 겁니다.
물론 양주로 얼음에 타서 먹으니 1/4까지는 아니어도 어쨌든 절반 이하로 줄어든다는 거죠.
 
그래서 보안책으로 선택한 것이 VIP 룸차지를 50불을 받는다 라는 전략입니다.
술은 그대로 팔면서 VIP 룸차지만 50불을 더 받겠다.
 

VIP룸을 예약한다 = 도착시간에 자유롭다 = 50불 더 내면 된다…. 되겠습니다.

 
결국 이미지가 좋아지고 손님이 늘어나고 순서에 민감한 사람들이 너무 일찍 오다보니 이를 이용해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강구한 방법이 VIP 시스템일 겁니다.
어떻게 보면 50불에 순번을 팔고 있는 거라고 봐도 될 겁니다.
하지만 여행자에게 그것도 혼자도 아닌 3~4명의 1시간 30분이라는 시간을 50불에 살 수 있다면
그다지 나쁜 방법은 아닐 것 같습니다.
 
다만 우려가 되는 점은 이런 VIP 시스템을 호치민 가라오케들이 전부 도입하게 되는 건 아닌가 하는 점입니다.
 
누구나 순서에 민감합니다. 누구나 더 괜찮은, 마음에 드는 친구들을 먼저 보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여지껏 지켜져 왔고 호치민 만의 특징이기도 했던 도착 순서에 의한 초이스 순번제가 돈 더 쓰는 사람에게 유리한 시스템으로 변하게 될까봐 우려스럽습니다.
 
요즘 베트남 물가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옵니다.
특히 베트남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서 놀 수 있는 비용이 터무니 없이 오르고 있습니다.
 
그나마 싸다고 느끼는 주대마저도 이런 시스템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오를까봐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어쨌든 물가가 오르는 건 반가워할 일은 아니니까요.
 
우야둥둥 판도라, 넘버원이 요즘 핫하긴 합니다.
빈익빈 부익부…..
손님이 많으면 꽁가이도 많아지고 꽁가이가 많아지면 또 손님이 많이 꼬인다.
그래서 점점 가게도 커져가고 아이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로인한 부작용들도 적지 않으니 이 점은 꼭 염두에 두고 가라오케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가라에서 생긴 내상은 꽁가이도, 마담도 아닌 바로 실장들이 해결해 준다.
 
 
오늘도 추천 가라오케 실장들 소개 올라갑니다.
No.1 넘버원 추천실장
환실장 : 카카오톡  hcmhwan // 전화번호 07979 16 924
Pandoera 판도라 추천실장
윤실장 : 카카오톡  32pandora // 전화번호 0769 2878 145
JJ 제이제이
강실장 : 카카오톡  kkang1125 // 전화번호 093 497 7434
Shell 쉘
권이사님 : 카카오톡 kwon0533 // 전화번호 093 794 7680
 
 
호치민 여행객 모두 내상없는 여행 되세요~
감사합니다.
 


 
ps: 홈페이지 등급제 문제가 어느 정도는 해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지한대로 일단은 등급이 필요한 내용들은 네이버 까페도 함께 이용할 예정입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있겠습니까?
호치민 방앗간 까페 주소 : https://cafe.naver.com/vnhcm10pro
가입하셔서 이런 저런 얘기들 나눠보아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까페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