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교수의 호치민 밤문화 개론 15강. 호치민 가라오케의 분류,시스템,가격,주의사항 등을 심층 분석해 보자.

2939
- 광고주 업체 -

 

 

 

안녕하세요 꽁교수 입니다. 꽁교수가 이번에 1군에 마사지 샵을 오픈했습니다.

막간 홍보) 119 Nguyen Thai Binh, Q1 에 있는 KOI MASSAGE (코이마사지) 입니다. 

 

오픈 초기에는 아무리 뭐래도 누군가 자리를 지키고 있어야죠.

그 덕에 제가 카운터를 지키고 있는지라 시간이 꽤 많이 날 것 같습니다.

당분간 유익하고 쓸모있는 내용으로 자주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쌀까말까에 연재하던 글은 이제 이곳에 적으려 합니다. 애써 적어 놓은 글을 누군가가 지우고 있어서 더는 올리기가 싫어지네요.)

 

문의 사항 혹은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카카오톡 아이디
032 889 3003 (전번동일) 로 연락주세요.

 

 

15강. 호치민 가라오케 심층 분석 : 분류, 시스템,가격,주의사항 등

 

 
   
 

 

여러 곳에 올라가 있는 제 글 중에 어떤 글을 가장 많이 보셨는 지 살펴봤더니 호치민 가라오케 관련 내용 중에 기초적인 내용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더군요.

4강. 호치민 가라오케의 종류 1편이 가장 검색도 많이 된 글이구요.

https://vn10pro.com/%EA%BD%81%EA%B5%90%EC%88%98%EC%9D%98-%ED%98%B8%EC%B9%98%EB%AF%BC%EB%B0%A4%EB%AC%B8%ED%99%94%EA%B0%9C%EB%A1%A0-4%EA%B0%95-%ED%98%B8%EC%B9%98%EB%AF%BC-%EA%B0%80%EB%9D%BC%EC%98%A4%EC%BC%80%EC%9D%98/

 

 

그래서 15강은 호치민 가라오케 심층분석으로 주제를 잡아 호치민가라오케의 분류, 시스템, 가격, 주의사항 등을 짚어 봤습니다.

 

 

1. 호치민 가라오케의 분류

 

이전에 호치민 가라오케를 분류할 때 저는 크게 나눠서 로컬 가라오케와 한인 가라오케로 나누고

그것을 로컬 가라오케는 상, 중, 하로 한인 가라오케는 주재원 가라오케와 여행자 가라오케로 나눴었습니다.

 

(위의 링크에 있는 가라오케의 종류에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1. 여행객 한인 가라오케
2. 주재원 한인 가라오케
3. 상급 로컬 가라오케
4. 중급 로컬 가라오케
5. 하급 로컬 가라오케

 

이는 한국인이 가기 좋은 가라오케로 분류한 것입니다.

이외에도 JTV라고 불리는 일본인 상대 가라오케도 있고 중국인을 상대하는 중국 가라오케도 있습니다.

 

 

2. 호치민 가라오케의 시스템

 

일단 호치민 가라오케의 시스템이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술과 안주 그리고 노래방 기계, 마담의 짜오방, 웨이터의 서빙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호치민 한인 가라오케에는 술과 안주, 노래방, 룸차지 등을 합쳐서 세트의 개념으로 판매를 합니다.

한인 가라오케에서 주대 문의를 할 때 1세트 2세트 라고 얘기하는 게 술과 안주, 노래방과 룸차지를 합한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맥주 20캔, 소주 4병, 양주 500ml  1병 중에 선택을 하고 이를 맥주셋, 소주셋, 양주셋이라고 부릅니다.

 

이외에 마담은 도우미들의 착석을 위해 인사를 준비하고 팁으로 소정의 금액(대부분 50만동 25불)을 받습니다.

웨이터들은 이런 저런 서빙을 하고 20만동 혹은 10불의 서비스 차지를 받게 되구요.

 

고로 놀면서 팁을 많이 주셨다면 실장에게 말씀하셔도 됩니다.

애들 팁 줬으니 계산서에서 팁은 제외하고 올려달라고….

가오빠지는 거 신경 쓰이시면 까짓 20만동 해봐야 만원인데 더 주시던가요.

 

그런데 그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그 팁을 실장을 주세요. 웨이터들 줘봐야 뭐하겠습니까 실장을 좀 더 챙겨주면

다음에 갈 때 꼭 기억하고 조금이라도 더 챙겨줍니다.

 

로컬 가라오케의 경우에는 세트의 개념이 없고

술도 마신 만큼 안주도 시킨만큼 가라오케도 시간당 룸차지도 시간당 계산을 하게 됩니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가라오케 차지가 붙지 않지만

보통 아가씨들이 매상을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노래라도 틀어 놓게 됩니다.

그럼 가라오케 차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등급이 낮은 가라오케의 경우 이 금액이 크지 않지만

손님들 눈탱이에 주 목적을 둔 로컬 가라오케의 경우에는 그 금액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술은 1박스도 채 안 먹었는데 한인 가라오케 1세트 값을 넘어가는 금액이 나오기도 하는 겁니다.

 

이 부분은 모르면 어쩔 수 없이 당하는 부분이니

룸차지 어떻게 되는 지, 가라오케 차지 어떻게 되는 지 꼭 확인하시고 노시기 바랍니다.

 

 

 

3. 호치민 가라오케의 가격

 

가장 문의 많이 하시는 부분이죠? 보통 4명이 2시간을 논다고 가정하고 계산해 보겠습니다.

이는 가게마다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 호치민 한인 가라오케 (USD 로 산정 후 동화로 계산 가능)

주대 1셋 150 + 기본팁 35
기본비용 : 185불(425만동) + 테이블 25, 숏 100, 롱 150 별도

 

– 호치민 로컬 가라오케 (동으로 책정, 달러 계산 가능)

맥주24캔  120만동
과일안주 50만동
오징어 40만동
마담 웨이터 80만동
룸차지 40만동

토탈 330만동 + 테이블팁 50만동[email protected] 별도

 

따지고 보면 로컬 가라오케가 비용은 적게 든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맥주를 24캔만 먹게 놔두지는 않죠. ㅋㅋ

가라오케를 틀면 금액이 늘어날 꺼구요.

 

 

4. 호치민 가라오케 주의사항

 

호치민 한인 가라오케

한인 가라오케는 일단 한국 고객을 주로 상대하는 곳이기 때문에 한국인 매니져가 있고 그 매니져와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불편은 없습니다.

다만 기본 금액 이외에 추가로 주문되는 주대가 얼마인지 미리 알고 있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가라오케든지 양주세트를 시키고 1병을 추가하면 추가 금액이 얼마인지 정해져 있습니다.

첫병 150불 두번째병 120불 세번째 100불 등….

하지만 어떤 가라오케(졸X등)는 첫병도 1세트 2번째도 1세트로 계산해서 160불 + 160불입니다.

 

두세병 마시게 되면 적게는 40~50불 많게는 100불 차이가 납니다.

 

호치민 로컬 가라오케

로컬 가라오케에서는 일단 방에 입장하면 보이는 바구니에 과자들이 들어 있습니다.

그 과자는 밖으로 치우시는 게 좋습니다.

개별적으로 가격이 얼마인지 알 수 없는데 보통 바구니 하나 다 까면 200~300만동 많게는 주대만큼 나옵니다.

아무 말 없으면 애들이 마구 뜯어 놓고 먹지도 않습니다.
(얘들도 그게 가격이 나간다는 걸 압니다. 매니져들이 시키거든요.)

 

가라오케도 어차피 한국 노래는 거의 없다시피 하니 애들 노래 듣겠다거나 배경 음악이라도 깔아야겠다는 마음이 아니면 틀지 않는 걸 권합니다.

경음악으로 그냥 틀어놓기만 해도 시간당 20만동에서 많게는 40만동씩 차지됩니다.
(시간당 !!!  입니다. 전체 금액이 아니구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친구가 않았으면 약간 분위기를 완화시키는 시간을 가진 후 이차가 가능한 지 확인하시고 이차를 나가자는 의사표현을 빨리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방 저방 메뚜기를 뛰는 상황에 옆방에서 먼저 이차 얘기를 꺼냈다면 생리네 뭐네 해서 이차를 못 나간다고 핑계를 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호치민 일본 가라오케(JTV)

 

보통 토킹바라고 하는 바에서 얘기하고 노는 경우가 많지만 2층 룸이 있는 곳에서는 룸에서 양주를 시켜놓고 마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룸에서 마시게 되면 토래방을 포함해서 정해진 시간당 비용을 지급하는데(보통 1시간 반 혹은 2시간) 일정 금액을 미리 계산하고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는 노미호다이(컨슈머블) 시스템이 있습니다.

팁은 보통 30~50만동 정도 주면 되는데 어떤 술을 마시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컨슈머블 시스템 상에서는 팁 포함인 경우도 있고 팁이 별도인 곳도 있습니다.
(미리 확인해야 눈탱이를 안 맞습니다.)

 

일본 가라오케는 레탄동 쪽에 많이 있는데 일단 가게는 직원으로 데리고 있을 뿐 이차에 관한 부분은 전혀 터치를 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내가 잘 해서(꼬셔서) 데리고 나가야 한다는 겁니다. (존잘들이 그래서 유리하죠. ㅋㅋㅋ)

 

글을 마치며….

보통 한국의 노래방 문화나 가라오케, 룸싸롱 문화는 저녁을 먹으면서 술을 한잔 하고 이차로 가게 되는 술자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호치민의 가라오케는 대부분 일찍 시작하고 일찍 마감을 합니다.

보통 호치민 한인 가라오케는 7시에사 7시 30분에 인사를 시작하고 로컬 가라오케의 경우에는 그보다 일찍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치민 로컬 가라오케의 경우에는 주말에 12시에 시작하는 경우도 있고 평일에도 미리 예약하면 4시에 애들을 출근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6시에는 출근을 하니 로컬 가라오케를 가실 때는 6시를 기준으로 잡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한인 가라오케의 경우 한국인 실장이 있어서 의사소통이 되지만

로컬 가라오케의 경우 베트남어를 모르면 의사소통이 안 되는 경우가 많으니

초행일 때는 익숙한 누군가와 동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일단 계산서는 볼 줄 알아야 가격적으로 눈탱이는 안 맞죠.

 

 

궁금하신 게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카카오톡 032 889 3003 (전번동일)

 

 

이상 호치민에 살고 있는 꽁교수였습니다.